와일드 리프트 4.4 패치 목표
와일드 리프트 4.4 패치가 이루어지고 어느 정도 시간이 흘렀습니다. 라이엇 측에서 4.4 패치의 목적은 메이지 상향에 있다고 언급했을 정도로 메이지 챔피언들에게 다양한 버프가 이루어졌고, 아이템 추가로 상황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선택지를 제공했습니다.
메이지 이동 속도 조정
메이지 스킬 발동 시간 조정
메이지를 위한 아이템
공허의 지팡이가 삭제되는 대신 대부분의 AP 아이템에 마법 관통력 7%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밴시의 장막이 삭제되고 부서진 여왕의 왕관이 추가되었습니다. 부서진 여왕의 왕관은 밴시의 장막 효과에 추가적으로 1.5초간 데미지 감소 효과에 보호 상태일 때 추가 주문력 효과까지 달고 있는 아이템입니다.
메자이의 영혼약탈자가 추가되면서 선공권을 가지고 있거나 로밍에 특화된 메이지들이 더 강력한 파워를 가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와일드 리프트 4.4 패치 챔피언 티어 리스트
탑
한타 때 이니시를 열기 좋은 단단한 챔피언들이 높은 성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꿀벌 마크는 세트, 오른, 블라디미르에게 주겠습니다. 블라디미르는 밴률이 높음에도 불구하고 좋은 승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정글
4.4 패치에 등장한 피들스틱이 압도적으로 좋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피들스틱의 풍작은 협곡과 달리 침묵 같은 CC기에 취소되지 않고 유지되며 이동도 가능하고, 부여왕이 나온 이후부터는 포커싱을 하기도 쉽지 않기 때문에 대처하기 어렵습니다. 트위치는 초반 갱킹 이점과 후반 캐리력으로 원래도 좋은 성적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이번에 루난의 허리케인이 적응형 능력치를 부여하는 것으로 변경되어 AP 트위치가 활용하기 더 좋아졌습니다. AP 트위치는 고정 피해, 물리 피해, 마법 피해를 모두 입히기 때문에 한타 때 탱커까지 녹여버리는 어마무시한 딜을 뿜어낼 수도 있습니다. 헤카림은 유지력 너프를 받았지만 꺾이지 않고 여전히 좋은 성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피들스틱 핫픽스(11.02)
피들스틱의 핫픽스가 진행됐습니다. 공포, 풍작, 까마귀 폭풍의 데미지, 군중 제어 지속 시간, AP 계수가 너프를 받았습니다.
미드
미드는 라이엇의 바람대로 메이지들이 좋은 성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메자이의 영혼약탈자와 부서진 여왕의 왕관으로 초중후반 모든 구간에서 메이지가 활약할 수 있는 가능성이 올라갔습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럭스는 5렙 이후부터 주변 라인에 영향을 주며 스노우볼을 굴리기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블라디미르는 스킬로 피해를 주는 강력해진 메이지를 상대로 버틸 수 있으면서 후반 파워가 강력한 챔피언으로 좋은 성적을 내고 있습니다.
원딜
원딜은 대부분 비슷한 파워를 가지고 있습니다. 징크스는 픽률이 높으면서도 승률도 높은 좋은 성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꿀벌 마크 달아주겠습니다. 원딜은 서포터와의 시너지가 중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서포터 티어로 어떤 시나리오가 가장 좋은지 알아보겠습니다.
서포터
서포터 승률 상위 챔피언은 대부분 유틸 서포터입니다. 부여왕의 등장으로 암살자들의 파워가 상대적으로 낮아진 상황에서 한타 때 원딜을 지속적으로 케어해줄 수 있는 잔나, 룰루, 소라카의 파워가 많이 올라온 상태입니다. 잔나는 지난 변경으로 라인전 체급이 크게 상승했습니다. 잔나, 룰루, 소라카에게 꿀벌 마크를 붙여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