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모바일 결계 2번 먹는 방법

마비노기 모바일 불길한 소환의 결계

불길한 소환의 결계

불길한 소환의 결계는 사냥터(여신의 뜰, 얼음 협곡) 06시부터 3시간 간격으로 등장하며, 엠블럼 룬와 열쇠 상자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일일 콘텐츠입니다. 기존에는 위의 이미지처럼 불길한 소환의 결계가 1개 또는 2~4개가 겹쳐 등장하면서 한 타임에 열쇠 상자를 1~4개, 하루에 최대 4개까지 획득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난 업데이트 이후 사냥터에는 단 하나의 결계만 등장하며 결계 보스를 처치하면 열쇠 상자 2개를 획득하는 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래서 캐릭터 4명의 열쇠 보상을 모두 획득하기 위해서는 매일 3시간 간격으로 결계에 방문해야 합니다.

 

불길한 소환의 결계 보상 한 타임에 두 번 먹는 방법

원래 열쇠 상자 보상은 한 타임에 최소 3개 정도는 획득할 수 있었지만, 이렇게 유저 편의성 퇴보 업데이트 이후로는 결계 한 번에 열쇠 상자 2개로 고정되면서 다양한 우회 방법이 시도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한 캐릭터는 여신의 뜰에 대기시키고 다른 캐릭터로는 얼음 협곡의 결계 보상을 받은 뒤, 다시 여신의 뜰에 있는 캐릭터로 접속하거나, 두 번째 캐릭터는 경쟁이 치열한 ‘매우 어려움’ 난이도를 피해서 ‘쉬움’이나 ‘어려움’ 난이도로 시도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은 성공률이 매우 낮습니다. 다른 캐릭터로 로그인 후 결계 위치까지 이동하는 시간 동안 보스가 처치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매우 어려움’이 아닌 난이도에서는 보스를 처치하더라도 열쇠 상자를 확정적으로 획득하는 것이 아니라 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현재 기준으로 가장 성공률이 높은 방식은 동일 캐릭터로 로그아웃 후 재접속하는 방법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여신의 뜰(매우 어려움)을 추천합니다. 불길한 소환의 결계 보상이 2번 남은 캐릭터를 정각 전에 미리 여신의 뜰로 이동시켜 두고, 첫 번째 망령 보스를 처치한 후 즉시 로그아웃한 다음 다시 접속합니다. 여신의 뜰에 접속하여 대기하고 있으면 그 채널이 포화 상태가 되기 때문에, 재접속 시에는 사람이 적은 다른 채널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 경우, 해당 채널에는 유저들이 적어 아직 하위 몬스터들이 필드에 남아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참고로, 스마트폰에서는 재접속 시 망령 보스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 경우가 있어 반드시 퀘스트 버튼을 눌러 공격을 해야 합니다. 퀘스트 버튼은 결계 밖으로 이동을 해야 나타나기 때문에 여유가 있다면 결계 밖으로 나가서 퀘스트 버튼을 활성화해주면 되지만 결계 밖으로 이동할 여유가 없을 상황까지 고려하면 PC로 진행하는 것이 가장 안전한 방법입니다.

+절대로 파티 가입을 해선 안 됩니다. 재접속 할 때 파티원이 있는 동일 서버로 들어오게 됩니다.

모바일로 1회, PC에서는 다수 진행해본 결과, 모바일에서는 망령 보스가 안 보여서 실패했고 PC에서는 딱 한 번 실패(파티 가입) 제외 모두 성공했습니다. 캐릭터 4개가 있더라도 9시, 12시, 18시, 21시 이렇게 네 타임으로 일일 결계 보상을 모두 획득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방법을 데브캣이 알게 된다면 어떤 방법을 동원해서라도 막으려고 할 수도 있습니다만 그전까지는 조용히 이득을 보시길…!
5월 3일(토) 9시 3분 사냥터에 늦게 도착했을 때도 실패했습니다. 최소 결계 등장 5분 전 8:55부터 방문해서 첫 채널이 포화 상태가 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