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모바일 수도사 스킬
마비노기 모바일에서는 스킬에 기본 대미지가 없고 단순히 스킬 레벨에 의해서 결정되는 계수와 캐릭터의 공격력의 곱으로 결정됩니다. 일반적으로 스킬 계수는 30 레벨일 때 0 레벨 계수의 2배 값을 가집니다.
액티브
쇄도(기본)
매섭게 달려들어 빛의 주먹을 날리는 신성한 타격.
직선상의 적들을 연타해 강화 효과: 빛의 진언을 얻는다.
빛의 진언이 유지될 동안 스킬 피해량이 증가하고, 스킬 사용 시 주변 아군을 회복시킨다.
쇄도(인과의 각인)
수도사의 쇄도 스킬에 변화를 준다.
활성화된 진언이 많을수록 연타 횟수가 증가한다.
계수: 0.78
특징: 최대 스택 수가 2번이며, 빛의 진언 효과로 수도사 피해량의 일부만큼 주변 아군을 회복시킵니다. 따라서 다른 회복 스킬과 다르게 치명타, 피해 증가 등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인과를 착용하면 쇄도의 기본 대미지가 감소하는 바람에 기본 쇄도와 비교했을 때 크게 달라지는 것이 없습니다. 지금으로서는 착용할 이유가 없는 룬.
벽력타(기본)
강한 힘으로 내려쳐 균형을 무너뜨리는 신성한 강타.
타겟 주변 적들을 넘어뜨린 후, 강화 효과: 힘의 진언을 얻는다.
힘의 진언이 유지될 동안 공격 시 추가 타격이 발생한다.
계수: 0.64
특징: 인과보다 계수가 낮습니다. 그래도 브레이크 대미지 1칸을 가지고 있는 스킬
벽력타(응보의 각인)
수도사의 벽력타 스킬에 변화를 준다.
힘, 빛, 정화의 진언을 모두 활성화하면 10초 동안 벽력장을 1회 사용할 수 있다.
1, 2, 3, 4(업화)를 사용하여 세 가지 진언을 활성화하거나 화신을 사용하여 모든 진언을 활성화할 때마다 벽력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응보가 수도사 빌드의 핵심입니다.
계수: 1.0
특징: 수도사 스킬 중 유일하게 0점 대 계수에서 벗어난 스킬로 응보를 착용했을 때만 사용할 수 있으며 브레이크 대미지 1.5칸을 가지고 있습니다. 화신 또는 세 진언 활성으로 재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수도사 딜링 및 브레이크 셔틀 기능의 핵심을 담당합니다.
수호진(기본)
주변의 적을 밀쳐내고 보호막을 펼치는 수호의 기도.
신성력을 전부 소모하여 다수의 적을 밀쳐낸 뒤, 주변의 아군에게 소모한 신성력에 비례하는 위력의 보호막을 부여한다.
또한 자신은 강화 효과: 정화의 진언을 얻는다.
정화의 진언이 유지될 동안 사용한 첫 스킬은 피격된 적에게 지속 피해: 신성을 준다.
보호막 계수: 0.24
특징: 회복 및 보호막 계수 업데이트에서 유일하게 제외된 스킬로 고정 계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수호진(정화의 각인)
수도사의 수호진 스킬에 변화를 준다.
보호막을 만들 때, 아군의 속성 지속 피해를 모두 해제한다.
치유(기본)
빛의 경전을 불러내 아군의 회복을 돕는 치유의 기도.
신성력을 전부 소모하여 주변의 가장 체력이 낮은 아군을 회복시킨다.
회복 대상을 감싼 빛으로 주변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강화 효과: 평온의 진언을 얻는다.
평온의 진언이 유지될 동안 자신의 공격력과 회복력이 증가한다.
업화(업화의 각인): 치유 → 업화
빛의 경전을 불러내 적을 신성한 불길로 삼켜버리는 정화의 기도.
신성력을 전부 소모하여 타겟에게 소모한 신성력에 비례하는 피해와 지속 피해: 신성을 주며, 타겟 주변의 모든 아군을 회복시킨다.
사용 시, 강화 효과: 정화의 진언과 강화 효과: 평온의 진언을 얻는다.
평온의 진언이 유지될 동안 자신의 공격력과 회복력이 증가한다.
정화의 진언이 유지될 동안 사용한 첫 스킬은 피격된 적에게 지속 피해: 신성을 준다.
아군을 치유하고 주변 적을 공격하는 치유에서 적을 공격하고 주변 아군을 치유하는 방식으로 스킬이 변화합니다. 대미지 상승 폭이 상당하기 때문에 응보와 함께 쓰이는 에픽, 전설 장신구 룬입니다.
회복 계수: 0.24~0.3대(업데이트)
화신(기본)
빛의 화신이 되어 힘을 증폭시키는 강화의 기도.
축복의 빛이 모든 진언을 활성화하고 기본 공격과 스킬 공격을 강화한다.
또한 신념의 등불이 빛의 오라에 닿은 적을 불태워 지속 피해를 준다.
기본적으로 화신 대미지는 캐릭터의 능력치에 영향을 받지만, 스킬 레벨에는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스킬 레벨이 오르면 재사용 대기 시간만 감소합니다. 화신은 0 레벨 기준 재사용 대기 시간이 60초이기 때문에, 경이 무기나 광휘의 각인이 없는 경우에는 응보의 추가 벽력장 효과를 활용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경이 무기를 착용하고 있다면, 화신 +10 정도를 기준으로 어시스트 모드에서 약 12~13초마다 화신을 사용할 수 있어, 적에게 주기적으로 피해를 주는 빛의 오라 효과는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계수: 0.2
특징: 스킬 레벨을 올려도 계수 증가 없음
화신(축성의 각인)
수도사의 화신 스킬에 변화를 준다.
화신의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회복력이 증가한다.
축성은 화신 지속 시간 동안 35% 회복량 증가 옵션이 추가됩니다.
화신(광휘의 각인)
수도사의 화신에 변화를 준다.
재사용 대기 시간과 지속 시간이 대폭 감소하고, 화신이 활성화될 때 수도사로부터 강렬한 빛이 뿜어져 나와 주변의 모든 적에게 피해를 준다.
광휘의 각인을 착용하면 화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30 기준 절반 이상 감소하여 18초가 됩니다. 대신 화신 효과의 지속 시간도 7초로 줄어드는 대신 화신을 사용할 때마다 기본 대미지가 추가됩니다. 제가 광휘의 각인을 가지고 있지 않아서 화신에 경이까지 사용하는 경우를 예측해보면 약 9초마다 화신을 사용할 수 있다는 계산 결과가 나옵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은 절반 이상 줄어서 경이의 효율이 떨어지는데 지속 시간이 15초에서 8초가 아니라 7초로 감소하는 바람에 약간의 빈틈이 생길 것으로 예상됩니다.
신념의 요새
내면의 성소를 투영해 주변을 성역으로 만드는 신성한 기도.
성역 안의 적은 피해와 함께 기절하고, 아군이 적에게 받는 피해가 대폭 줄어든다.
수도사의 궁극기는 주로 보조적인 역할을 합니다. 대미지는 상대적으로 낮지만, 주변 아군의 대미지 감소 25% 효과를 10초 동안 유지하는 강력한 지원 능력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