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일드리프트 메카 T-헥스
와일드리프트 공룡이라고 불리는 메카 T-헥스는 5.2 패치로 등장한 내셔 남작 처치 보상입니다. 내셔 남작을 처치하면 아군 제단에 메카 T-헥스가 투하됩니다. 플레이어들은 메카 T-헥스 위에 올라서서 탑승하고 조종할 수 있습니다.
- 메카 T-헥스는 자체 스킬과 능력치를 보유합니다.
- 메카 T-헥스의 체력이 0이 되거나, 남작 버프가 만료되면 메카 T-헥스에서 자동으로 내리게 됩니다.
- 메카 T-헥스 체력이 일정 비율 이하가 되면 탑승자가 직접 내릴 수도 있습니다.
- 메카 T-헥스를 조종할 때는 시점이 높아지며 움직임이 둔화됩니다.
- 메카 T-헥스는 적 디버프 및 아군 버프에 면역입니다.
- 메카 T-헥스는 중립 몬스터에게는 낮은 피해를 입힙니다.
- 메카 T-헥스는 주변 미니언을 강화하고 피해량 감소와 공격력 증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메카 T-헥스
메카 T-헥스 기본 능력치
T-헥스의 능력치는 시간이 지날수록 강화됩니다. 게임 시작 후 25분에 능력치가 최대로 증가합니다.
- 공격력: 380~952
- 최대 체력: 4,000~11,800
- 방어력: 80~158
- 마법 저항력: 50~102
- 주변 미니언 피해량 감소 60%~70%
- 이동 속도: 360
메카 T-헥스 스킬
(1) 미사일 공세
원형의 범위를 지정하여 미사일을 발사해 범위 내 적에게 마법 피해를 입히고 20% 둔화시킵니다. 몬스터에게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T-헥스는 미사일 공세 중 다른 스킬과 기본 공격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2) 증폭장
T-헥스 주변에 역장을 생성해 15초 동안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자신과 아군 챔피언 및 미니언에게 부여합니다. 15초 동안 아군 챔피언에게 15%의 추가 이동 속도를 부여합니다.
증폭장은 이동하는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3) 강철꼬리 휩쓸기
강철꼬리를 휘둘러 범위 내 적을 밀어내고 0.2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4) 레이저 광선
최대 5초 동안 레이저 광선을 발사해 매초 마법 피해를 입히고 경로 내 적을 30% 둔화시킵니다. 포탑에는 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궁극기 사용 중에도 이동할 수 있으며 포탑에도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궁극기를 재사용하면 스킬 사용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메카 T-헥스 누가 타야 할까?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
메카 T-헥스는 바론 버프가 유지되는 동안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T-헥스가 파괴되었을 때 물려도 괜찮은 챔피언(탱커, 브루저, 탱포터)들이 공룡에 탑승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니면 성장을 가장 못한 챔피언이 탑승하는 것이 좋겠지요. 메카 T-헥스를 운용하는 쪽에서는 억제기 포탑까진 쉽게 파괴할 수 있습니다. 증폭장을 이용해서 아군 챔피언과 미니언을 보호하고 미사일 공세, 강철꼬리 휩쓸기를 사용해서 상대 챔피언을 몰아내면서 레이저 광선으로 상대 포탑을 순식간에 파괴하는 식으로 활용하면 됩니다. 스킬 3은 물리 대미지이지만 스킬 1, 4는 마법 대미지이기 때문에 마법 저항력이 낮은 적에게는 감당하기 어려운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